회 사 명 | (주)미타운 | 사업자번호 | 612-81-55480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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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 표 자 | 전상빈 | 홈페이지 | https://www.evova.ai/ | ||
기업구분 | 중소기업 | ||||
사업장주소(본사) | 소재지 | 우편번호 | 15588 | ||
상세주소 | 경기 안산시 상록구 한양대학로 55 (사동) | ||||
사업분야 | IT 소프트웨어 | ||||
주 제 품 |
EVOVA 3D ShowRoom: 온라인 제품페이지 인터랙티브 3D 뷰어 제작 서비스
(3D 뉴럴 렌더링 AI 기반 실제품 초실감 3D 콘텐츠 작업 자동화 솔루션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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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보유 기술현황 및 업적 |
<보유기술>
• VFGS (View Flexible Gaussian Splatting) 핵심 뉴럴 렌더링 기술 독자 개발 • 3D 뉴럴 렌더링 기반 .msplat 전용 포맷 및 처리 알고리즘 • 기술 특허 국내외 출원/등록 6건 <주요실적> • CES 2025 패션테크 부문 혁신상 수상 • 과기부 및 중기부 장관상 4건 • 노스페이스, K2, 삼성물산, 효성TNC, 형지, 등 국내 중대형 브랜드 고객사 다수 • 국내 대형 유통사 및 브랜드 협업 (홈앤쇼핑, 현대아울렛 등) • 2025년 VIVA Tech 참가기업 선정 |
사업자등록증 | 미타운 사업자등록증 20241220.pdf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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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소개자료 | 미타운 서비스 소개서 PR 20250420.pdf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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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로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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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주)미타운
기업구분 | 중소기업 | ICT기술분류 | 학습지능 | 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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참여이력 | 신규 | 코딩테스트 | 미실시 | |||
사업장주소(본사) | 경기 안산시 상록구 한양대학로 55 (사동) | 소재지 | ||||
근무지 주소(실습생) | 서울 마포구 성암로 330 (상암동) 516호 | 소재지 | ||||
사업분야 | IT 소프트웨어 | |||||
주요 제품 및 서비스 |
EVOVA 3D ShowRoom: 온라인 제품페이지 인터랙티브 3D 뷰어 제작 서비스
(3D 뉴럴 렌더링 AI 기반 실제품 초실감 3D 콘텐츠 작업 자동화 솔루션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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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보유 기술현황 및 업적 |
<보유기술>
• VFGS (View Flexible Gaussian Splatting) 핵심 뉴럴 렌더링 기술 독자 개발 • 3D 뉴럴 렌더링 기반 .msplat 전용 포맷 및 처리 알고리즘 • 기술 특허 국내외 출원/등록 6건 <주요실적> • CES 2025 패션테크 부문 혁신상 수상 • 과기부 및 중기부 장관상 4건 • 노스페이스, K2, 삼성물산, 효성TNC, 형지, 등 국내 중대형 브랜드 고객사 다수 • 국내 대형 유통사 및 브랜드 협업 (홈앤쇼핑, 현대아울렛 등) • 2025년 VIVA Tech 참가기업 선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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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력현황 | 경영·행정 | 연구개발 | 홍보·마케팅 | 생산·기타 | 합계 | |
1 명 | 4 명 | 0 명 | 0 명 | 5 명 |
참여배경
참여배경 |
미타운은 AI 기반 3D 콘텐츠 생성 및 뉴럴 렌더링 기술을 중심으로, 이커머스 및 XR 플랫폼용 실시간 시각화 솔루션을 개발 중인 ICT 특화 기업임 .
(자사 기술의 고도화 및 서비스 확장을 위해 실시간 콘텐츠 처리, 인터랙션 설계, 인터페이스 기획 등 다양한 역할군의 인재 수요가 상존하고 있음. (실무 중심의 3D 콘텐츠 개발 경험이 있는 인재의 희소성과 채용 난이도가 높아, 직접 실습 기반 훈련을 통해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자 본 인턴십에 참여함 . (본 인턴십에서는 다음 세 가지 분야에 대한 실질적 협업 기회를 제공할 계획임: - AI 기술개발 인턴: 3D 객체 인식 및 최적화 알고리즘 이미지 기반 딥러닝 모델 개선 등 - UI/UX IT 기획 인턴: 3D 콘텐츠 UX 흐름 설계 인터페이스 구성 및 사용자 테스트 분석 등 - 3D 게임엔진 프로그래밍 인턴: Unity 기반 셰이더 커스터마이징, 실시간 렌더링 최적화 등 향후 글로벌 SaaS 플랫폼 확장 및 해외 시장 진출(CES, VIVA Tech 등) 계획에 따라 프로젝트 현장에 조기 투입 가능한 실전형 인재 확보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음 본 인턴십을 통해 실습생에게는 고도화된 기술 프로젝트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 , 은 실제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갖춘 인재를 조기 선발 검증할 수 있는 기반 마련 가능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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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습조건
실습요일 | 주 5일제 | 월 화 수 목 금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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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습시간 | 전일제 | 10:00 ~ 19:00 |
실습조건 | 휴가 | • 월 1회 휴가 부여 • 여행 어학연수 개인프로젝트에 맞춰 실습일 시간 조절 가능 |
복리후생 | 식사 교통 기숙사 | |
기타 지원사항 | • 개인별 실습 고성능 개발 컴퓨팅 장비 제공 • 인턴십 종료 후 채용 기술리포트 포트폴리오 피드백 제공 |
실습환경 사진


프로젝트 내용
프로젝트명 | ◦ 프로젝트명: 3D 뉴럴 렌더링 인공지능 기술 R&D 인턴십 프로젝트
1. AI기반 3D 콘텐츠 최적화 및 자동 보정 시스템 개발 2. 3D 쇼룸 서비스 인터랙션 UI/UX 개선 3. Unity 기반 실시간 렌더링 셰이더 및 인터랙션 기능 개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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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표 | 1. AI기반 3D콘텐츠 최적화 및 자동 보정 시스템 개발
3D Gaussian Splatting 기반 3D 콘텐츠 생성 과정에서 사용되는 영상 데이터를 분석하여, 객체 인식 정확도 향상 및 최적화된 데이터 전처리 알고리즘 개발 뉴럴 렌더링 품질 향상 및 처리 속도 개선을 위한 AI 모델 고도화 EVOVA 3D 쇼룸 내 사용자 중심의 인터랙션 설계 체계 수립 2. 3D 쇼룸 서비스 인터랙션 UI/UX 개선 EVOVA 3D 쇼룸 내 사용자 중심의 인터랙션 설계 체계 수립 3D 콘텐츠 기반 상품 탐색 흐름과 직관적 UI 구성 개선 3. Unity 기반 실시간 렌더링 셰이더 및 인터랙션 기능 개선 자사 VFGS Unity 모듈에 대한 기능 개선 및 실시간 렌더링 효과 적용 사용자의 시점 전환 줌 마우스 인터랙션 등에 대한 커스터마이징 구현 |
주요내용 |
1. AI 기반 3D콘텐츠 최적화 및 자동 보정 시스템 개발
이미지 기반 객체 탐지 및 배경 제거 알고리즘 설계 및 개선 품질 기준에 따른 이미지/3D 포인트셋 필터링 조건 설계 딥러닝 기반 자동 프레이밍 및 전처리 시뮬레이션 모델 개발 Python, PyTorch 기반 실험 및 평가 진행 2. 3D 쇼룸 서비스 인터랙션 UI/UX 개선 3D 뷰어 내 주요 기능(줌, 회전, 선택 등)의 사용자 동선 분석 인터랙션 피드백 구성안(Wireframe / Figma 등) 설계 모바일 웹 반응형 UI 대응 흐름 구성 및 개선 아이디어 제안 사용자 테스트 계획 수립 및 피드백 반영 3. Unity 기반 실시간 렌더링 셰이더 및 인터랙션 기능 개선 Gaussian Splatting 기반 셰이더 구조 분석 및 수정 Unity 엔진 내 물리기반 조명 처리, 쉐도우 최적화 등 기능 테스트 C# 스크립트를 활용한 UI 연동 및 사용자 인터랙션 대응 로직 구현 |
주요결과물 |
AI 전처리 파이프라인 스크립트 및 처리 결과 리포트
자동 보정 알고리즘 테스트 모듈 및 결과 시각화 샘플 3D UX 시나리오 문서 및 인터페이스 기획안 Figma 기반 프로토타입 또는 UI 시안 Unity용 커스터마이징 셰이더(.shader) 및 C# 제어 스크립트 소프트웨어설계 UML 파일 기능별 테스트 씬(.unity) 및 결과 영상 스크린샷 샘플 공통 포트폴리오로 정리하여 실습생에게 전달 |
실습생 직무
직무구분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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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술스택 | |
직무내용 |
1. AI 기반 3D콘텐츠 최적화 인턴 (1명)
3D 콘텐츠 생성용 이미지 데이터 전처리 및 품질 검증 수행 객체 인식, 배경 제거, 자동 크롭 알고리즘 테스트 및 개선 딥러닝 모델 기반 자동 보정 파이프라인 실험 및 결과 분석 연구개발팀과 협업하여 최적화 모델 개선 피드백 주도 2. 3D 쇼룸 UI/UX 기획 인턴 (1명) 3D 인터랙션 흐름 정의 및 사용자 시나리오 작성 3D 제품 탐색 기반 UI 설계 및 Figma 프로토타입 제작 웹 모바일 반응형 UI 요소 분석 및 개선안 도출 내부 테스트 및 사용자 피드백 반영 설계문서화 3. Unity 기반 실시간 렌더링 인턴 (1명) Unity 프로젝트에서 셰이더 및 UI 컴포넌트 수정 및 테스트 Gaussian Splatting 기반 셰이더 로직 분석 및 커스터마이징 사용자 인터랙션 (C# 기반 줌, 시점 전환 등) 구현 Android/ios 배포 및 모바일 빌드 최적화 테스트 수행 |
요구기술 |
1. AI 기반 3D콘텐츠 최적화 인턴 (1명)
컴퓨터비전 또는 딥러닝 관련 전공/수강 이력 Python, PyTorch 또는 TensorFlow 사용 경험 이미지 처리(OpenCV 등) 및 데이터셋 핸들링 경험 논리적 분석 능력 및 실험 결과 정리 역량 2. 3D 쇼룸 UI/UX 기획 인턴 (1명) UI/UX 기획 및 사용자 흐름 설계 경험 Figma, Adobe XD 등 디자인 툴 활용 가능 사용자 중심 사고 및 3D 인터페이스 이해도 기획안 문서 작성 및 피드백 반영 역량 3. Unity 기반 실시간 렌더링 인턴 (1명) Unity 엔진 기반 프로젝트 참여 또는 수강 경험 C# 프로그래밍 가능 기본적인 셰이더 구조 이해 및 수정 가능자 우대 실시간 렌더링 성능 최적화 개념 보유 시 가점 |
실습생 지도계획
지도계획 |
실습생별 전담 실무 멘토 1:1 매칭 주 1회 이상 대면 기술 피드백 진행
주간 단위 업무 목표 설정 및 Daily Stand-up 미팅(15분 내외) 운영 Git 기반 코드/산출물 공유 및 Pull Request 리뷰 방식으로 상시 피드백 실습 전/중/후 단계별 기술교육 세션 운영 (사내 워크숍 또는 자료 제공 포함) 프로젝트 종료 전 포트폴리오 리뷰 및 발표 피드백 세션 제공 내부 메신저 노션 등을 통한 수시 질의응답 및 업무 가이드 지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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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습생 평가계획
평가기준 |
1. 프로젝트 목표 달성도 및 결과물 완성도
코드/기획안/디자인 결과물의 완성도(기능 구현률 테스트 통과율 등) 실험 결과 정리, 리포트 작성, 시각화 등 문서화의 정리 수준 2. 실무 문제 해결 능력 및 주도적 기여도 3.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참여 태도 4. 학습 태도 및 피드백 반영 능력 5. 기술 문서화 및 발표 역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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평가방법 |
실습 기간 동안 ①사전 인터뷰 기술 역량 진단 ② 중간 점검, ③ 최종 발표 3단계 평가 수행
주간 리뷰 미팅을 통해 실습생의 기술적 진척도, 과제 이해도, 주도적 실행 여부를 지속 관찰 각 프로젝트별로 사전 정의된 중간 산출물(Milestone) 기준 달성 여부 확인 예 : AI 인턴의 경우 모델 성능 향상률, UI 인턴의 경우 프로토타입 사용자 반응 등 실습 종료 전 최종 발표회(10~15분) 진행 본인이 수행한 과제 설명+ 데모 시연+주요 학습 내용 발표 실습종료 후 전담 멘토와 팀장이 정량 정성 통합 평가표 작성 |
추진일정
주차 | 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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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주차 |
오리엔테이션 및 실습 환경 세팅기업 / 서비스 소개 프로젝트 개요 설명직무별 기본 기술교육 (AI/Unity/UI 별 분리) |
2주차 |
실습 과제 요구사항 분석 및 기술 문서 리뷰개인별 학습과제 및 사전 테스트 과제 수행 시작 |
3주차 |
각 직무별 기초 구현 진행- AI: 데이터셋 수집 및 분석- UI: 사용자 플로우 분석- Unity: 예제 셰이더 구조 분석 |
4주차 |
초기 기능 설계안 도출 및 멘토 1차 피드백기획/모델링/코드 초안 작성 시작 |
5주차 |
실험/디자인/코딩 진행 (1차 구현 버전) 중간 구현 내용에 대한 코드 리뷰 또는 기획 리뷰 |
6주차 |
성능 개선 및 구조 보완- AI: 학습 모델 개선 시도- UI: 사용성 테스트 반영- Unity: 렌더링 최적화 테스트 |
7주차 |
중간점검 발표 준비 및 리허설중간 산출물 정리 및 피드백 수렴 |
8주차 |
중간 발표회 및 리뷰 세션기술 멘토단 피드백 반영 방향 도출 |
9주차 |
개선 방향 반영 후 고도화 구현 시작실제 서비스 시나리오에 맞춘 응용 기능 기획/구현 |
10주차 |
고급 기능 추가 및 포트폴리오 구성 시작협업 구성 요소 연동 테스트 |
11주차 |
멘토와 개별 점검기술적 오류 수정 및 결과물 구조 정비 |
12주차 |
테스트/디버깅/최종 마감 작업사용자 테스트 및 시연 자료 수집 |
13주차 |
결과물 문서화 (보고서, 기술 노트, 발표자료 정리) 최종 발표 리허설 진행 |
14주차 |
최종 발표 및 데모 시연멘토 및 팀 평가 수행 피드백 공유 |
15주차 |
개인 포트폴리오 구성 지원GitHub/Notion/영상 정리 및 외부 공유용 가이드 작성 |
16주차 |
수료 인터뷰 및 고용 연계 상담전체 실습 마무리 및 인턴십 결과보고서 제출 |
기대효과
기대효과 |
고도화된 AI 기반 3D 콘텐츠 처리, 인터랙션 설계, 셰이더 렌더링 등 실무 중심 과제에 인턴을 투입함으로써 당사 핵심 기술 개발 속도 및 리소스 투입 효율을 약 20~30%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
본 인턴십 기간 중 생성되는 프로토타입·UI 시안·셰이더 모듈 등은 기존 R&D 로드맵 대비 1~2개월 이상 개발 기간 단축 효과를 유발할 수 있으며 실제 CES·VIVA Tech 출품 데모 콘텐츠 제작 일정에도 실질 기여가 가능함 실습생이 작성한 기술문서, UX 설계안, 실험 리포트 등은 향후 사내 기술 자산으로 전환되어 내부 기술문서화 체계 강화 및 신입 온보딩 시간 40% 이상 단축 효과 예상 인턴십 참여를 통해 평가된 우수 인재 중 일부를 정규직으로 채용할 경우, 채용 적응 기간 단축 및 조직 내 기술 일관성 유지 측면에서 3~6개월의 내부 교육 비용 및 시간 절감 효과 기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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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습생 정규직 채용계획
채용계획 |
실습 종료 시점에 전담 멘토 및 기술팀의 최종 평가 결과를 기준으로 실무 기여도 및 성장 가능성이 우수한 인재에 대해 정규직 전환 면담 진행 예정
채용 직무는 AI엔지니어(딥러닝 기반 3D처리), UI 기획자 (3D 서비스 UX설계), Unity 프로그래머(VFGS 셰이더 및 인터랙션 구현) 등 직군별로 연계 가능 인턴 기간 중 Git, Notion, 코드 리뷰 등 실제 사내 협업 체계를 경험하고 실제 서비스 코어에 기여한 이력이 있는 실습생을 대상으로 수습 없이 즉시 채용 검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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